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통합연금포털로 나의 모든연금과 예상 수령액 확인하기 및 노후설계

by 카니콩이 2022. 9. 22.
반응형

"금융감독원 통합 연금포털 서비스"

내가 받을 수 있는 연금 한눈에 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50대를 바라보고 있어서 몇 년 전부터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각 금융사별로 나눠져 있는 연금을 따로 확인하려니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통합 연금포털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 이거 너무 편해서 정말 자주 들어가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사이트는 또 알려드려야죠. 주변에 물어보니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더러 있더라고요~

 

통합 연금포털 가입방법

검색창에 통합 연금포털을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회원가입을 마치면 나의 모든 연금화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쉽고 편리합니다. 확인해 보니 저는 55세에 100만 원으로 시작해서 쭉 오르더니 64세에 180만 원  노령연금을 수령하는 66세가 되니 월 5백만 원 이상 받는 걸로 조회가 되었습니다. 회원가입 후 연금을 연동하는데 약 3일 정도 소요됩니다.

통합연금포턴-가입방법
통합연금포털-가입방법

 

연금계약정보 확인 가능

  • 국민연금
  • 퇴직연금(DB)
  • 퇴직연금(DC, IRP)
  • 개인연금

금융감독원 포털시스템은 내가 가입한 연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계약정보 및 납입금액 만기일까지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연금의 예상수령액도 볼 수 있어 진짜 추천드립니다. 가입하시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얼떨결에 가입해둔 연금 2개가 효자 종목이네요^^ 그 당시 등 떠밀려서 가입했는데 그러길 잘했어요~

개인연금-새장수축하연금보험
개인연금-새장수축하연금보험-계약내용확인
개인연금-세제지원노후안심보험
개인연금-세제지원노후안심보험-계약내용

예시 연금액 확인 가능

  • 표로 볼 수 있고
  • 그래프로도 볼 수 있고
  •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국민연금을 제외해보니  160에서 시작해서 겨우 210만 원 정도밖에 안 되네요. 이 금액도 확정되지 않은 것이 예상 수령액은 제가 가입한 모든 상품을 60 세납으로 완납을 했다는 가정하에 계산되고 있습니다.

통합연금포털-예시연금액-그래프
예시연금액을 표와 그래프로 볼수 있습니다.

그 외 이자 계산기

연금가입의 경우 이자계산도 가능한데 이건 좀 복잡해서 제가 안 쓰는 항목이긴 합니다.

 

마치며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에 대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신박한 홈페이지가 있으니 모르셨다면 꼭 사용해보세요! 진짜 편리합니다. 어찌 되었건 하루라도 빨리 노후를 준비하는 게 진리입니다. 비교적 일찍 가입한 상품들이 수익률도 높고 지급률도 놉습니다. 오늘내일 일도 아니지만 요즘 국민연금 고갈 이슈가 자꾸 나오고 있으니 노후준비는 각개전투로 준비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버는 돈의 대부분을 저축한다면 문제가 없겠으나 월 고정비에 애들 키우는 비용도 만만치 않고 나도 살아야 하니 기본적으로 돈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조금 아껴서 소득이 없어질 그날을 대비해 연금을 미리미리 준비 해두길 권유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토스에서도 통합 연금포털을 끌어당겨 볼 수 있다고 하니 어떻게 보는지 준비해보도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